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미국 서부 개척 드라마 '초원의 집'과 배경 음악

반응형

'초원의 집'은 1974년부터 1983년까지 10년간 총 204부작 방영한 미국 드라마입니다.

1870년대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한 가족의 스토리를 담은 미국판 전원 일기로 웨스턴 휴머니티 가족 드라마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76년부터 1983년까지 방송이 되었는데 7080 세대라면 일요일 '초원의 집' 배경 음악이 흐르면 TV앞에서 옹기종기 시청하던 재미가 아련한 추억이 남아 있기도 합니다.

지금은 촌스럽지만 성우들의 더빙도 참 정겨웠던 국민 드리마였습니다.

***초원의 집***

'초원의 집'은 실제 인물들의 자전적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의 동화 작가 로라 잉걸스 와일더가 자신의 어린 시절의 경험을 토대로 완성한 어린이 동화로 원 제목은 '작은 집'입니다.

'초원의 집'이라는 제목은 TV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붙여졌고 드라마는 10살 둘째 딸 로라의 시점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배경은 1870년대 미국 위스콘신에 정착한 사람들과 인디언 거주 지역이 생기기 시작할 무렵, 셋 딸을 둔 와일더 가족의 일대기로 작가의 경험이 곳곳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극 중 잉걸스는 실제 작가의 이름이기도 하고 극중 메리가 장님이 되는 설정, 로라가 알몬조 월더와 결혼하는 것 모두 실제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아이러니한 것은 드라마는 세계 100개국에 수출이 될 만큼 관심을 받았지만 소설은 우여곡절을 많이 겪었습니다.

소설의 스토리는  전개가 밋밋하고 단촐해 출판사마다 거절당했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출판된 소설 '작은 집'은 그동안의 설움을 보상하듯이 급반전을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10대 소녀 로라 잉걸스와 그녀의 부모님, 로라의 언니와 동생, 강아지 잭의 미국 개척 시대의 소박한 삶은 당시 대중들에게 이상적인 가족상을 표본이 되면서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드라마로 제작되는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초원의 집'의 시작을 알리는 배경 음악도 친근하면서 은근한 중독성이 있어 익숙한 음악으로 남아 있습니다.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