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로스오버&팝

'일 볼로(Il Volo)'의 일 몬도(Il mondo)

반응형

***일 볼로***

'일 볼로(Il Volo)'는 이탈리아 팝페라 트리오 그룹입니다.

테너 피에로 바로네로, 이그나치오 보셰토, 바리톤 지안루차 지노블레의 3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2010년 10대 어린 나이에 데뷔를 했습니다.

일볼로는 이탈리어어로 '비행'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잘 알려진 칸소네 '오 솔레 미오'를 부르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인기 있는 트리오 그룹을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들이 부른 대표곡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는 '일 몬도'도 있습니다.

'일 몬도'는 여러 아티스트들이 부르는 인기곡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라 포엠의 유채훈이 팬텀 싱어 3에서 싱글곡을 불러 관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일 볼로
일 볼로

***일 몬도(Il mondo)***

'일 몬도'는 이탈리아의 칸소네 가수 지미 폰타나가 처음 불렀습니다.

이 곡은 1965년 이탈리아 퍼레이드에서 불렀던 곡으로 '세계' 또는 '세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힘이들고 지쳐도 세상은 끊임없이 시간이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힘들지만 '파이팅 하자'는 박카스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은 영화 '어바웃 타임'에 삽입이 되면서 다시 재조명을 받았습니다.

영화 개봉 후 영화도 좋았지만 '일 몬도'는 여러 팝페라 가수들에 의해 불려지는 인기곡이 됩니다.

반응형

***영화 어바웃 타임***

2013년에 개봉한 어바웃 타임은 달달한 로맨스 장르의 영화이지만 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 있는 능력자가 나오는 비현실적인 이야기가 버무려진 복합적인 장르의 영화입니다.

아들에게만 되물림되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아버지가 아들에게 알려주면서 영화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간을 거꾸려 돌려 원하는 순간을 다른 상황으로 만들어 가면서 원하는 여인과 결혼도 하고 인생을 만족할 때까지 되돌려 바꿔놓지만 정말 소중한 것을 알아가는 잔잔한 감동과  깨달음을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일 볼로(Il Volo)-남성 3인조 팝페라 그룹

 

일 볼로(Il Volo)-남성 3인조 팝페라 그룹

일 볼로(Il Volo)는 이탈리아 출신으로 2010년 데뷔한 3인조 그룹입니다. 일 볼로(Il Volo)는 데뷔 당시 17~19세 정도 되는 10대들이었습니다. 지금은 그때의 어린 모습이 사라지고 어엿한 20~30대의 성인

d3eu74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