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영화 '레 미제라블' ost - 민중의 노래

반응형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습니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 '레 미제라블'을 원작으로 1980년 뮤지컬로 제작되어 영국에서 초연이 되었고 2012년 미국에서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레 미제라블'은'불쌍한 사람들', '가엾은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빵을 훔친 죄로 19년이란 억울한 옥살이를 한 장발장의 일대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사 없이 노래로만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영화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ost는 단연 '민중의 노래'입니다.

레 미제라블

***민중의 노래***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민중의 노래'는 가장 장엄한 장면이면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원래 곡명은 'Do you hear the people sing?'으로 프랑스혁명 40년 후 학생과 시민들이 민주화를 위한 시위 운동인 6월 혁명에서 부른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월 혁명은 실패했지만 영화에서는 시민들의 민주화를 위한 진지한 열정에 포커스를 맞춰 벅찬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영화 '레 미제라블'***

뮤지컬 영화는 선 녹음, 후 촬영으로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레 미제라블'의 경우 특이하게 촬영과 녹음을 동시에 진행했는데 배우들의 리얼하고 흡인력 있는 연기와 생생하게 전달되는 목소리, 배우 간의 호흡 등이 다른 뮤지컬 영화와는 다른 생동감과 깊이감이 남달랐던 작품입니다.

그래서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의 밸런스가 좋았다는 점이 '레 미제라블'의 특징입니다.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이루어지는 영화라 마이크를 배우에게 최대한 가까이 가져가야 하는 단점 때문에 배우를 최대한 클로즈업하는 영상으로 해야 했습니다.

라이브로 진행된 촬영이었기에 노래 실력이 뛰어난 배우,  뮤지컬 출신의 배우들이 출연을 했고 장발장역에 휴 잭맨을 비롯해 맘마미아 출연했던 사만다 바사크 등이 대표적입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대표적인 넘버 곡 모음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 사이공과 더불어 매킨토시의 대표작이며 대중에겐 세계 4대 뮤지컬이라 불립니다. 레 미제라블의 스토리는 장발장의 이야기로 너무 유명하죠

d3eu74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