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로스오버&팝

New York, New York - 뉴욕의 테마송?

반응형

'New York, New York'의 프랭크 시나트라가 불러서 알려진 곡으로 이 노래가 발표되었을 때에는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프랭크 시나트라가 그의 싱글 앨범에 타이틀 곡으로 쓰면서 뒤늦게 빛을 본 케이스입니다.

프랭크 시나트라 외에도 많은 아티스트들이 불러서 유명세를 탔던 곡이기도 합니다.

실제 뉴욕의 연말연시 holyday시즌이 시작되면 지금도 어김없이 어디선가 흘러나오는 곡이 바로 'New York, New York'입니다.

한 국가에는 상징이 되는 국가가 있듯 'New York, New York도 뉴욕을 상징하는 테마송 또는 시가가 된듯합니다.

밝고 경쾌한 이 노래는 1977년 뮤지컬 영화 'New York, New York'의 주제가이기도 합니다.

영화에서는 라이자 미넬리가 이 곡을 불렀고 프랭크 시나트라가 히트를 시키면서 'New York, New York'은 재즈버전, 오케스트라 버전 등 여러 형태로 편곡이 되었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

***영화 'New York, New York'***

영화의 거장 마틴스콜세지 감독의 'New York, New York'은 개성파 배우 로버트 드 니로 주연의 영화입니다.

뮤지컬 영화답게 음악은 당대 콤비로 유명했던 존 칸터와 프레드 에브가 맡았습니다.

영화의 배경은 세계 2차 대전의 승전보로 기쁨이 넘치는 뉴욕의 맨해튼의 한 호텔 춤을 추는 사람들의 장면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전쟁이 끝난 후 자신의 직업이었던 색소폰 연주자로 복귀한 지미(로버트 드 니로)는 가수인 프렌신(라이자 미넬리)과 함께 그들의 사랑과 미래를 그리는 스토리인데요, 그 안에서 벌어지는 꿈과 오해와 갈등, 사랑을 그리는 이야기입니다.

주제곡인 'New York, New York'은 뉴욕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꿈을 이루겠다는 내용으로 영화의 전체 스토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는 지미(로버트 드 니로)가 작곡한 곡으로 연인인 프렌신(라이자 미넬리)이 부르는 설정입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L-O-V-E ; 누구나 다 아는 그 재즈

 

L-O-V-E ; 누구나 다 아는 그 재즈

L-O-V-E는 미국의 재즈가수 Nat King Cole의 노래입니다. L-O-V-E는 귀담아 듣지 않아도 어디선가 또는 누군가가 불러서 들었던 누구나 다 아는 재즈곡이죠! 지금도 여전히 꾸준하게 재즈 마니아나 음악

d3eu74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