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Graduation Tears(진추하) - 사랑의 스잔나

반응형

1976년 한국과 홍콩의 합작으로 탄생한 영화 '사랑의 스잔나'에는 유명한 2곡의 ost가 있습니다.

 그 2곡은 'One summer night'과 'Graduation Tears'입니다.

2곡 모두 진추하가 불렀고 청순한 보이스와 애잔한 멜로디가 잘 어우러져 우리나라는 물론 아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진추하

눈물의 졸업이라 번역되는 'Graduation Tears'는 학교에서 벗어난다는 해방과 즐거움, 희망, 동시에 그동안 쌓인 정, 눈물 등이 아련하게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실제 졸업과 관련된 배경 음악으로 쓰이기도 하고 1970년대 후반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도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영화는 2024년 1월에 재개봉되어 상영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진추하***

홍콩 출신의 가수 진추하는 1957년 어릴 적부터 가수가 꿈이었습니다.

피아노를 배우고 싶었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한 영국인 부부에게 간곡히 부탁해 무료로 피아노를 배웠다고 합니다.

그녀는 피아노는 물론 곡, 연기에도 소질이 있었습니다.

1974년 홍콩 창작 가요제 'Dark side of your mind'로 최우수 가창상과 작곡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가수 데뷔를 합니다.

가수로 이름을 날리고 1976년 우리나라에서 '사랑의 스잔나'의 주연과 ost 'Graduation Tears'와   'One summer night'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One Summer Night(어느 여름 날) - 진추하, 아비

'One Summer Night'은 한 때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곡으로 오래전 영화 '사랑의 스잔나'의 배경 음악입니다. 진추하와 아비가 함께 듀엣을 부른 이 곡은 어느 여름 날 밤에 만났던 한 사람을 만나기를

d3eu74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