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마당이 있는 집 ost '기묘한 밤'

반응형

'마당이 있는 집'은 김진영 소설 마당이 있는 집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김태희와 임지연의 출연으로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마당에서 나는 이상한 냄새를 시작으로 사건이 펼쳐지고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는 두 여자를 통해 스토리가 연결됩니다.

8부작으로 구성된 '마당이 있는 집'은 범죄와 미스터리, 서스펜스, 하드 보일드 장르가 망라된 드라마로 보면 볼수록 묘하게 빠져듭니다.

그리고 드라마에 등장하는 ost는 다른 드라마 ost와는 달리 전통 클래식 음악같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기묘한 밤***

마당이 있는 집 ost '기묘한 밤'은 극 중 주란(김태희)가 등장에 흐르는 곡으로 오페라 아리아같은 분위기를 풍깁니다.

간결하면서 점점 웅장한 사운드의 오케스트라와 독일 고어 가사를 인용해 실제 독일 고전 오페라를 마주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받습니다.

거기다 팝페라 가수 배다해의 청량하고 섬세하면서 파워풀한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남다른 품격과 함께 어떤 기묘한 느낌도 더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줄거리***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주란(김태희)은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오면서 마당에 이상한 냄새를 맡고 어느 날 힌 여자를 만나면서 자신의 가정생활에 균열이 생기고 혼란스러우합니다

한편 가정 폭력에 임신한 상태의 상은(임지연)은 자신과는 다른 삶을 사는 여자를 만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상은은 죽은 남편의 물품에서 의문의 폰이 발견하고 폰의 주인을 찾아 나섰지만 실종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결국 폰의 주인은 사망한 채 발견이 되면서 살인자가 서서히 밝혀지기 시작합니다.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