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영화 록키 3 ost - Eye of the Tiger(Survivor)

반응형

실베스타 스탤론 제작, 각본, 주연의 록키시리즈는 총 6편이 개봉되었습니다.

그중 록키 3은 1982년 개봉작으로 챔피언을 거머쥔 록키가 자만심에 빠졌고 그 마음가짐으로 타이틀전에 도전했지만 실패합니다. 

록키는 크게 뉘우치고 다시 노력해 타이틀을 되찾는다는 스포츠 정신이 깃든 영화입니다.

영화는 록키 1, 2에 이어 흥행에 성공을 했고 ost 'Eye of the Tiger'도 함께 큰 인기를 얻습니다.

***Eye of the Tiger***

록키 3의 ost는 원래 'Another one bites the dust'를 하려고 했지만 퀸과의 연락이 엇갈려 그룹 서바이버에게 느낌이 비슷한 노래를 의뢰합니다.

그 곡이 바로 'Eye of the Tiger'로 영화의 흥행과 함께 인기곡이 됩니다.

그룹 'Survivor'는 5인조 로큰롤 그룹으로 1978년 미국 시카고에 결성되었고 프로 복서인 주인공 록키가 경기를 할 때 호랑이의 눈과 같이 매섭게 상대방과 맞서 싸우라는 내용의 노래입니다.

짧고 강한 비트의 극적인 리듬감이 스포츠 영화다운 박진감 넘치는 곡으로 현재도 각종 방송이나 매체에서 배경 음악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당시 미국을 비록해 각 나라 차트마다 1위를 차지하며 1982년에 2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줄거리***

밑바닥에서 시작한 록키는 복싱으로 승승장구하며 챔피언이 되었지만 점점 나태해지고 거만해집니다.

그리고 그의 행동을 충고하는 믹키와 갈등도 쌓이기 시작합니다.

그는 강력한 라이벌 흑인 복서와 경기에서 챔피언 자리를 내어주고 그날 믹키의 사망 소식을 듣게 됩니다. 

모든 것을 잃은 록키의 마음을 흔들리고 이 때 아폴로가 록키 앞에 나타나 그에게 흑인 복서에게 재도전을 해보라는 제안을 합니다.

아폴로는 자진해서 록키의 트레이너를 맞아 훈련에 돌입합니다. 

드디어 흑인 복서와의 경기 날

두 사람의 경기는 잘 풀리지 않아 애를 먹지만 결국 록키는 타이틀을 되찾는 데 성공합니다.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