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출신의 헨리 클레이 워크가 작곡한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는 1876년 완성합니다.
할아버지가 태어난 날 선물로 받은 시계는 그의 인생과 함께 했고 세상을 떠난 날 시계도 멈추었다는 내용의 이 곡은 발표 당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다양한 악기 연주부터 애니메이션, 드라마, 광고 등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며 200년이 훌쩍 넘은 현재도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곡 중의 하나입니다.
잔잔하고 슬픈 멜로디는 소박하지만 깊은 의미의 가사는 마치 오래된 영국 민요를 듣는 듯한 느낌과 애잔한 감정이 들기도 합니다.
이 곡을 작곡한 헨리는 영국 요크셔를 여행 중 근처 조지 호텔이 머물렀는데 호텔 직원에게 로비에 있는 시계에 얽힌 이야기 하나는 듣고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를 작곡합니다.
반응형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에 담긴 슬픈 실화
영국의 젠킨스 형제는 호텔을 운영을 했는데 동네 사람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우애가 남달랐습니다.
형은 태어날 때 부모로부터 받은 시계를 동생과 함께 그 시계를 보물처럼 아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동생이 건강이 악화로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애지중지 아끼던 시계는 동생이 사망한 날 고장이 납니다.
형은 시계를 고치려고 노력했지만 번번이 실패로 끝나 동생의 슬픔도 힘이 드는데 시계까지 이렇게 되니 낙담과 절망만 하게 됩니다.
이 상황을 이겨내지 못한 형도 동생을 따라 세상을 떠나게 되고 시계는 형이 사망한 날 완전히 멈춥니다.
훗날 호텔을 인수한 사람은 형제의 사연을 듣고 젠킨스 형제를 기리기 위해 낡고 고장 난 시계를 로비에 그대로 두었다고 합니다.
그 시계는 요크셔 조지 호텔에 지금도 보존하고 있는데 250년이 지난 지금은 젠킨스 형제의 사연과는 달리 작동이 잘 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르로이 앤더슨의 고장 난 시계
르로이 앤더슨의'고장 난 시계'는 1945년 작곡되었고 이듬해 1946년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지휘자 아서 피들러의 지휘로 초연이 됩니다.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고 엉뚱하게 똑딱이는 시계를 익
d3eu74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