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ell'amore non si sa'는 '그대가 알지 못하는 사랑'의 뜻으로 사랑이 오면 모든 게 달라지고 당신과 함께라면 모든 게 좋다는 내용으로 언젠가 다가올 사랑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 시와 같은 곡입니다.
안드레아 보첼리가 2004년 발표한 앨범 Andrea의 수록곡으로 보첼리의 감미롭고 호소력 있는 보이스가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JTBC 팬텀싱어 시즌 2 포레스텔라 경연곡으로 불러 안드레아 보첼리 이후 다시 대중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Dell'amore non si sa'는 4인 구성의 포레스텔라가 구성되기 전 트리오로 불렀던 경연곡으로 우승 후 포레스텔라 1집 'EVOLUTION' 앨범에 수록되면서 4 중창으로 바뀌었습니다.
안드레아 보첼리가 서정적인 감미로움이 있다면 포레스텔라는 4중창의 하모니와 웅장함이 돋보입니다.
반응형
안드레아 보첼리는 이탈리아의 테너, 팝페라 가수입니다.
법학을 전공이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성악가가 됩니다.
1994년 이탈리아 산레모 가요제에서 신인상을 받은 후, 클래식, 팝, 오페라 등 13개의 솔로 음악을 리코딩해 7천만 장이 넘는 음반을 팔아 성공을 거둡니다.
셀린 디온과의 듀엣곡 The prayer, 사라 브라이트만과의 듀엇곡 Time to say good bye, 주케로와 부른 Miserer 등 여러 가수들과의 듀엣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클래식 앨범 'Sacred Arias'는 미국 클래식 차트 3위에 들면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4월 부활절.
흰머리 지긋한 모습의 보첼리가 코로나로 지쳐가는 세게인들에게 이탈리아 두오모 성당 앞에서 Amazing Grace를 열창해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동영상***
***같이 보면 좋은 글***
Mi manchi - 안드레아 보첼리
'Mi manchi(미 만키)'는 파우스토 레알리가 원곡으로 2006년 안드레아 보첼리가 편곡을 하며 앨범 Amore 4번째 수록곡으로 다시 발표되었습니다.'당신이 그리며'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 곡은 담백한
d3eu7403.tistory.com
반응형